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샤오미 70Mai

샤오미 블랙박스, 70mai A500 (Pro Plus) 0.0.37 펌웨어(한국어 음성 패치버전)

by 이런 저런 2021. 7. 28.

이 기종의 경우도 제가 블랙박스를 보유하고 있지는 않아서 파일 구조를 뜯어 한국어 음성을 교체한 펌웨어를 네이버 샤오미 카페에 올린 적 있었는데, A800s를 작업하면서 겸사겸사 최신 펌웨어의 음성을 교체해 다시 올립니다.

펌웨어
  • 파일 다운로드 링크
항목 링크 설명
원본 펌웨어 0.0.37ww 파일 다운로드 70mai A500(Pro Plus) 펌웨어 0.0.37ww
한국어 변경 0.0.0.37 파일 다운로드 네이버 클로바 더빙을 이용해 한국어 스크립트를 m4a 포맷으로 제작한 0.0.37ww 펌웨어

 

펌웨어 설치 방법

제가 해당 기종을 가지고 있지 않아 4pda.ru 에 등재된 매뉴얼의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기본적인 설치 방법은 다른 70mai 시리즈들과 동일합니다.

  1. 메모리 카드 포맷

    메모리카드를 블랙박스에 넣고 포맷합니다.

    70mai 블랙박스의 경우 exFAT 대신 FAT32만을 지원하며, 윈도우 PC등에서 포맷할 경우 32GB를 초과하는 메모리 카드는 exFAT, 또는 NTFS로 포맷되기 때문에 블랙박스에서 인식하지 못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1.03.12 - [자동차 이야기/샤오미 70Mai] - 블랙박스 펌웨어 업데이트시 SD카드 포맷 방법
     

    블랙박스 펌웨어 업데이트시 SD카드 포맷 방법

    비단 70mai 시리즈 뿐 아니라 상당수의 다른 블랙박스도 마찬가지인데, 블랙박스에 구매한 메모리를 바로 끼울경우, 또는 윈도우에서 포맷한 SD카드를 넣을 경우 대부분 블랙박스 자체에서 포맷

    bjk110-2.tistory.com

  2.  파일 복사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압축을 푼 파일 중 "spinand" 폴더를 복사해 메모리 카드의 최상단 폴더로 복사합니다.

  3. 펌웨어 업그레이드 모드 부팅
    블랙박스 하단의 가장 긴 버튼과 4개 버튼 중 오른쪽 버튼을 동시에 누른 채 파워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4.  펌웨어 업데이트
    부팅 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종료시까지 블랙박스를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초기화 (옵션)
펌웨어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자동으로 블랙박스 녹화기능이 동작하지만, 가끔 설치 후 초기화 작업이 되지 않는 경우 중국어로 표시된 설정창이 나오게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은 메뉴가 나온 경우 4개 버튼 중 오른쪽에서 두번째 버튼을 눌러 가장 아래 메뉴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 끝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런 확인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다시 오른쪽에서 두번째 버튼을 눌러 오른쪽 항목을 선택한 다음 다시 오른쪽 버튼을 눌러 확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