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샤오미 70Mai

샤오미 블랙박스, 70Mai Pro 1.0.7 펌웨어 적용 후 주행영상

by 이런 저런 2020. 1. 5.

70Mai Pro에 1.0.7 펌웨어를 적용한 후 하루동안 운행하며 낮, 밤, 그리고 해질녘에 각각 촬영된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봤습니다.

그동안 쌓인 먼지로 앞유리가 오염되어 있어 다소 빛번짐이 있는걸 감안하고 보시면 됩니다.

먼저 낮에 역광을 받는 상황에서의 주행영상입니다.

화질 자체는 꽤 깨끗한 편인데 햇빛을 받는 부분쪽이 좀 많이 날아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늘의 그라데이션도 꽤 강하게 발생하고 있는데 앞서 게시글에서 적은것 처럼 이 펌웨어 세팅 자체가 컨트라스트를 높여 번호판이나 글씨등을 쉽게 판별할 수 있도록 세팅된 것 같습니다.

70Mai Pro - 한낮 주행 녹화영상

다음은 해가 완전히 진 후 영상입니다.

강화에서 김포 오는 주변쯤일텐데 주변에 가로등도 적은 도로라 헤드라이트 주변이 완전히 어두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유리가 더러워 번짐이 심하긴 하지만 비교적 도로나 차량 구분 자체는 잘 되는 편입니다.

다만 컨트라스트 비가 높아진 탓인지 맞은편 차의 전조등 부분을 보면 화이트홀과 블랙홀이 동시에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네요

70Mai Pro - 일몰 후 녹화영상

마지막은 해질녘 즈음의 어슴프레한 상태입니다.

이 시간대의 경우 생각보다 블박영상이 선명하게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아 테스트 영상으로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앞서 두 영상과 마찬가지로 비교적 컨트라스트를 강하게 잡으면서 생각보다는 글씨를 알아보기 쉬운 편입니다.

70Mai Pro - 해질녘 주행 영상

전반적으로 볼 때 영상에 컨트라스트가 과하게 먹으면서 깔끔하게 보이진 않지만 글씨나 번호판은 상대적으로 식별이 용이한 경우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일장일단이 있겠지만 야간이나 어두울 때는 이런 세팅이 좀 더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포스팅에 적용된 1.0.7 버전 펌웨어는 아래 게시글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블랙박스, 70mai Pro Dash Cam 에 1.0.7 버전 커스텀 펌웨어 적용

70Mai pro의 경우 가격이나 성능면에서 상당히 뛰어난 차량용 블랙박스인 건 분명하지만 중국쪽에서 제조되어 판매되다 보니 한국 실정에 맞지 않거나 불편한 점도 꽤 있습니다. 예를 들면 GPS모듈을 써도 ADAS용..

bjk110-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