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일반

티볼리 에어, 광각 사이드미러 교체하기(1)

by 이런 저런 2020. 5. 23.

차선 변경등 후방 상황을 확인시 사이드미러의 필요성은 절대적인데 기본으로 제공되는 사이드미러의 경우 시야각이 살짝 좁아 답답한 감이 있더군요.

내 차의 후미를 시야에 담으면 옆 한 차선이 온전하게 보이지 않고, 차량 후미 중간쯤의 사각도 있어서 차선 변경시 등에는항상 숄더 체크를 습관화하고 있지만 이왕이면 시야각이 좀 더 넓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이드미러를 광각으로 교체하려고 제품을 알아보던 중 카비스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661048436&frm3=V2

 

티볼리 카비스 와이드미러 사각지대 사이드거울 미러 - 옥션

2% 할인. 자동차용품>카인테리어용품>룸미러

itempage3.auction.co.kr

원래는 불스원 제품에 대한 정보가 더 많아 이를 선택할까 했는데 불스원의 경우 생각보다 가격도 높고, 낮은 가격대 제품들의 경우도 그다지 큰 차이가 없다는 얘기가 많아 적당한 가격대 제품을 찾다보니 이 제품이 나오더군요.

이 제품의 경우 곡률도 무난한 수준이고, 열선도 범용이 아니라 각 차종의 유리모양에 맞게 성형된 제품을 제공하는 듯 해 이를 선택했습니다.

제품 소개

제품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부에는 이렇게 개별 포장된 좌우 각각 한장씩의 와이드미러가 들어있습니다.

거울 형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생각보다 테두리 절단면 마감도 나쁘지 않고, 형태도 그럴듯 해 보입니다.

하단의 문구는 한글이 아니라 영어로 되어있고, 별도의 도료를 사용한게 아니라 코팅을 제거해 빛이 투과되어 보이게 하는 방식입니다.

미러 하단 바깥쪽에는 제품 로고가 있군요.

측면에서 보면 유리 자체에 어느정도 곡률이 있는게 보입니다.

아래는 열선 스티커입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유리는 각 차종에 맞게 성형하지만 열선은 범용을 사용하는 듯 하던데, 이 제품의 경우 그래도 유리형상에 맞는 열선을 제공해주는군요.

이 부분이 차량의 열선 커넥터와 연결될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사이드미러 LED가 들어가는 모델을 쓸 때 잘라내는 부분인 듯 합니다.

제 경우 해당사항이 없으니 그대로 쓰는걸로.....

열선은 얇은 스티커 형식입니다.

아래는 열선을 미러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미러 모양에 잘 맞게 열선 스티커가 성형되어 있네요.

제품 소개는 여기까지......

내일이 휴일이니 실제 장착은 내일 중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사용기는 협찬 없이 직접 구매한 제품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