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일반

자동차 유지보수용 리벳, 패스너(fastner), 클립

by 이런 저런 2020. 4. 22.

차량을 DIY하기 좋아하시는 분들의 경우 내장재 탈착이 잦은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문제가 되기 쉬운 것이 발로 플라스틱 재질의 클립이나 패스너, 리벳등이 닳거나 파손되는 것입니다.

차량 내장재의 경우 대부분 진동 흡수나 무게등의 문제로 인해 스크류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대부분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몰딩을 뜯거나 내장재를 분리할 때 실수로 파손되는 경우가 생각외로 많습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몇 번 탈착을 반복하다보면 소재가 마모되어 유격이 생기는 경우가 있고 이러면 점점 소음이 심해지거나 하죠.

하지만 이런 부품들의 경우 소량으로 원하는 것만 구하는게 생각보다 번거롭다 보니 대충 쓰거나 양면 테이프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좋은 방법이 없나 찾아보다 보니 알리에서 이런 부품들을 모아 파는걸 발견했습니다.

https://www.aliexpress.com/item/33022153310.html?spm=a2g0s.9042311.0.0.27424c4dWPQpOP

 

US $4.25 12% OFF|New 200pcs Car Mixed Door Trim Panel Bumper Rivet Styling For Ssangyong Nomad Rexton Tivoli Chairman Korando Mu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제품명에는 쌍용 차량용이라고 적어놓긴 했는데 대부분 차량들에서 쓰이는 부품들이 비슷하다보니 어지간하면 호환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가격도 얼마 안하고 200개 부품을 적당히 섞어 보내준다기에 한번 사 봤습니다.

요즘 시국이 시국이다보니 45일 정도가 걸려서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안에는 이런 부품들이 여럿 있는데 확인해보니 제 차에 사용하는 부품들과 얼추 맞는 듯 합니다.

이제 날이 풀리면 또 차량 DIY작업을 시작할 텐데 그때 부품 파손등이 발생하면 이 부품들을 한번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