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기존 사용하던 LED 라이트 2개를 분해한 후 LED 벌브 부분만 사용하는것을 목표로 해서 디자인을 시작했다.
딱히 캐드를 배워본 적 없으니 상대적으로 쉬운 autodesk 의 fusion 360을 사용해 수치를 재고 간단하게 디자인...
한동안 만들어보지 않았더니 감이 떨어져 공차가 어느 정도 발생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테스트 샘플을 출력해서 비교해봤다.
는 실패... 앞 반사경 부분의 형상을 고려하는 걸 깜박했다.
다시 디자인 해서 출력한 결과....
이제는 잘 들어맞는다. 하지만 실수로 빈 영역까지 출력해버려서 시간과 필라멘트 낭비를...
이제 다 됐으니 좀 이쁘게 다듬어서 출력해야 하는데...
바깥쪽을 바닥면에 닿도록 했더니 마무리가 영 시원치가 않다.
그래서 다시 디자인을 해서 뽑은다음 테스트...
이번엔 마운트 연결부를 까먹었다....
뭐 여튼 또 수정하고...
이제 쓸만하게 잘 맞는듯 싶다.
그리고 바깥쪽에는 LED 마운트가 일부나마 노출되게 해 주행풍으로 냉각효과를 조금이라도 얻을 수 있도록(될까?)로 디자인했는데 이게 과연 효과적으로 열을 방출할 수 있을까가 영 못미더우니 실제 확인을 해 보기로...
예전 사 놓은 열화상 카메라인 Flir one 을 이용해 방안에서 적외선부 1A, 가시광선부 0.5A 로 동작하면서 10분 단위로 발열을 측정했다.
가시광선부 발열은 적지만 적외선 조명은 약 48도.. 그래 이 정도는 견딜 수 있지..
60도에 근접한다.. 그래도 이 정도면 뭐 견딜만 한가?
거의 80도에 근접할 정도까지 온도가 상승했고, 테스트는 여기서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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