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자작기/사용기 및 리뷰

무선충전, QC 3.0, USB-PD를 모두 지원하는 , PD-75W 충전기 사용기

by 이런 저런 2019. 12. 2.

배터리가 탑재된 전자기기가 점점 늘다보니 이를 충전하기 위한 충전기 역시 중요한 장비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비롯해 스마트 워치, 무선 이어폰, 노트북 등등 가지고 다니는 기기가 늘다보면 충전기도 여럿 필요하고 충전 케이블도 Micro USB, USB-C등등 다양한 형식이 필요해집니다. 거기다 무선충전기 같은걸 또 사용하다보면 멀티탭이 꽉 차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하죠.

그래서 예전부터 최대한 다기능 충전기를 사용해 책상을 깔끔하게 정리해보려 했었고, 예전 사용기를 적었던 충전기 역시 그러한 용도로 구입했던 것 중 하나였습니다.

 

QC3.0 지원 8구 USB 충전기, Qualcomm quick charge 3.0 USB charger

아무래도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1~2구 짜리 USB 충전기로는 부족해 Aukey사의 QC 2.0 지원 5구짜리 충전기를 구입해 사용해왔었다. 하지만 최근에 기기가 늘어나면서 포트가 부족해 바꿀까 생각했는데, 마..

bjk110-2.tistory.com

하지만 USB 포트 개수는 늘어났지만 스마트폰(갤럭시 S10) 충전을 위해 별도의 무선 충전용 패드를 연결해 사용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고, 거기다 업무용으로 서피스 Go 를 사용하면서 USB-PD를 지원하는 충전기를 별도로 구입해 사용해야 하나라는 고민까지 생겼는데, 그래서 혹시나 뭐든 다 파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이런 고민을 해결할 만한 물건이 있나 둘러보다 아래 링크의 물건을 발견했습니다.

 

 

US $28.49 5% OFF|데스크탑 충전기 pd75w 멀티 포트 충전기 qc3.0 빠른 충전기 노트북 태블릿 무선 전화 무선 충전 화웨이 xiaomi-에서휴대폰 충전기부터 전화기 & 통신 의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스펙을 보면 1개의 QC3.0지원 USB 포트와 2개의 5V 2.4A USB, 그리고 1개의 일반 Type-C형 포트와 추가로 45W급 USB-PD 포트를 제공합니다.

거기에 옵션으로 제공하긴 하지만 측면에 무선충전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이 제품 하나로 거의 대부분의 충전 작업을 처리할 수 있겠더군요.

가격도 무선충전 지원 제품이 28.49$, 배송비 까지 우리돈으로 4만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이라 그럭저럭 구입할 만한 수준인 듯 해 일단 질렀고 물건이 도착한 뒤 간단하게 사용해 본 뒤 사용기를 작성했습니다.

제품 소개

제품 박스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제품 스펙이 간략하게 씌어 있는데, 스펙을 보면 최대 45W급 USB PD 충전과 QC 3.0, 그리고 일반 2A급 USB 충전을 지원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충전기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광 우레탄이 얇게 처리된 듯한 표면 재질에 전면에 출력 단자가 있는 일반적인 다른 충전기 디자인과 유사합니다.

후면에는 전원 케이블 연결단자가 있습니다.
이런 충전기류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AC C8(흔히 8자 케이블로 부르는)형태 케이블을 사용하도록 되어 있으며, 연결단자 옆면에도 사용 가능 스펙이 적혀있네요.

바닥에는 세워 놓았을 때 넘어지지 않도록 90도로 돌려 고정할 수 있는 거치대가 있습니다.

일반형이나 무선충전을 안 쓸 경우 이걸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제 경우는 무선충전을 사용할 테니 충전기를 눕혀 사용해야 해 이 기능을 쓸 일이 없을 듯 합니다.

측면에 이 마크가 있는 제품이 무선충전을 사용 가능한 모델입니다.

충전 케이블은 US 타입입니다.

제품 구입시 EU 타입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 중국에서 판매되는 전원 케이블 상당수는 유럽형으로 플러그 단자가 더 얇은 형태를 사용하고 있어 한국에서 사용할 때 접촉불량이 발생할 수 있고, 그래서 아예 이런 US타입에 변환플러그를 사용하거나 샤오미 멀티탭 등 US타입 플러그를 사용 가능한 멀티탭을 쓰는게 더 낫더군요

성능 테스트

충전기의 성능 테스트라면 충전 성능을 확인하는 거겠죠.

클레버의 USB 테스터를 통해 QC 3.0단자 충전성능을 확인해 본 결과 9.17V / 1.35A로 QC 3.0스펙에 맞게 충전이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USB-PD 같은 경우도 제가 사용하는 서피스 Go를 연결했을 때 17.9V, 1.21A로 20W급 충전이 이뤄지는 걸 볼 수 있네요.

이건 아마 서피스 Go의 충전 스펙때문인 듯 한데 좀더 고용량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스펙상 지원하는 45W급 충전속도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마지막으로 무선충전 동작은 Animated GIF 로 간략하게......

결론

요즘 알리에서 쇼핑해 온 물건중 드물게 모든 면에서 만족할 만한 제품을 본 듯 합니다.

대부분 성능이 좋으면 마감이 엉성하거나, 어디 하나가 기능이 빠져있거나, 아니면 가격 수준에 딱 맞는 제품들이 많은데, 이 제품의 경우 가격도 납득할 만한 수준이고, 원하는 기기들의 충전이 가능하며, 무게도 무겁지 않아(180g) 휴대에도 문제가 없겠군요. 

일단 회사에 있는 이전 충전기와 무선 충전패드를 이걸로 통합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