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안드로이드 올인원

티볼리 에어, Ownice K6 High 안드로이드 장착(0)

by 이런 저런 2020. 3. 2.

이 글은 제가 타고 있는 2017년식 티볼리 에어에 Ownice의 10인치 회전형 안드로이드 올인원 기기인 K6(C960) High 버전을 장착하는 과정을 적은 내용입니다.

사실 이전 장착된 제품도 일반 내비나 순정 오디오가 아니라 안드로이드 올인원이었습니다.

다만 기존에 사용한 제품은 락칩(PX5) 계열의 안드로이드 올인원이었죠

 

티볼리 에어, 안드로이드 올인원 장착 (1)

1. 시작하면서 기존 차는 순정 오디오의 가장 기본사양(MP3 오디오)에 아이머큐리사의 사제내비가 통합된 상태였는데, 탑재된 아틀란 네비가 그리 맘에 들지 않기도 하고, 거기다 제조사인 아이머큐리가 부도가 나..

bjk110-2.tistory.com

다만 소소하게 불편한 점도 있었고, 기기 자체도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어 바꿀까... 라고 고민중이었는데, 마침 Ownice의 K6(C960이란 모델명도 있는데 동일 버전인건지는 잘) 이라는 제품이 눈에 들어왔고, 액정도 제법 큼지막하고 여러모로 맘에 들어보여 덜컥 구매했습니다.

구매는 알리익스프레스의 Ownice 공식 스토어(https://ko.aliexpress.com/item/4000246836423.html?spm=a2g0s.9042311.0.0.274e4c4dRQvseQ) 에서 구입했고 K6의 공용 10.1 인치 회전형 버전을 약 320$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2월 22일 경 구입했는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뒤숭숭해진 요즘 상황에도 꽤 빨리 배송이 이루어져 오늘(2020년 3월 2일) 페덱스를 통해 물건을 수령했습니다.

제품 소개

박스 사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제품들이 흔히 정체모를 박스에 박스테이프만 칭칭 감겨 오는게 보통인데 비해, 그래도 그럴듯한 박스에 담겨 도착했습니다.

열어보니 완충재도 제대로 충진되어 있네요

제품 사진입니다. 전 공용 2din 타입에 10.1인치 디스플레이 회전형을 구입했습니다.

옆에서 보면 이런 형태입니다. 디자인은 일반적인 2din 규격에 맞도록 되어있고 여기에 마감재를 붙여 매립하면 되는 형식일 듯 합니다.

2din 이라고 해도 최근 앰프들은 대부분 class d 칩을 쓰고있어 내부는 대부분 비어있는게 보통인데, ownice같은 경우 애초에 비매립형 형태도 있는만큼 꽤나 슬림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런게 장착시 케이블 정리등이 더 편할 듯 싶습니다.

각종 케이블 연결 커넥터들 외 s/pdif 아웃단자, 라디오와 GPS 안테나 연결단자, 와이파이와 2개의 4G 안테나도 보입니다.

어차피 마감재를 장착해야 하기에 디스플레이부를 먼저 분해해놨습니다. 

전면 액정 패널입니다. 10.1인치 디스플레이에 베젤도 꽤 큼지막한 편이라 부피가 상당합니다.

디스플레이부 전면에는 마이크가 있습니다.

다만 이 마이크의 성능이 다소 부실한 편이라고 해서 아마 순정 마이크를 연결해 쓰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분해한 뒷면입니다. 거치대 장착부는 레버식으로 되어있어 높이 조절이 가능한데 사진을 찍지 못했군요. 조립시 작동구조 사진을 다시 찍을 예정입니다.

매뉴얼입니다. 범용형태를 산 만큼 케이블 배선도가 중요할 듯 합니다.

다음은 케이블들입니다.

먼저 usim 장착 케이블

입/출력 장착 커넥터, 범용형이라 마무리되지 않은 케이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여기에 커넥터를 하나씩 납땜해 사용하게 되겠지요

다음은 USB 장착 커넥터, 총 3개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2개의 USB 연장 커넥터도 제공됩니다.

4G 안테나는 2개가 제공되는데 이거 2개를 전부 다 사용해야 하려나요?

그리고 GPS 안테나와 WIFI 안테나가 있습니다.

이건 자동차 장착용 브라켓인데 범용형태라 이걸 쓰진 못하고 마감재가 오면 같이 사용하게 될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입출력 연결 케이블들....

일단은 이것만 도착한 상태고, 티볼리/티볼리 에어에 장착하기 위한 버튼없는 네비용 마감재, 그리고 연결용 데크잭이 아직 도착하지 않아 실제 장착은 나머지 부품들이 모두 도착한 후 진행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