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안드로이드 올인원

티볼리 에어, Ownice K6 High 안드로이드 장착(1)

by 이런 저런 2020. 3. 5.

티볼리 에어, Ownice K6 High 안드로이드 장착(1) 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티볼리 에어, Ownice K6 High 안드로이드 장착(0)

1. 시작하면서 사실 안드로이드 올인원은 처음이 아니라 , 작년 8월말 경 이미 PX5 계열의 안드로이드 올인원을 장착해 사용중이었습니다. 티볼리 에어, 안드로이드 올인원 장착 (1) 1. 시작하면서 기존 차는 순정..

bjk110-2.tistory.com

 

케이블 배선

전용 제품을 사면 차에 맞게 커넥터 작업을 해서 보내주지만 이번에 구입한 Ownice K6 의 경우 범용 버전이고 업체 측에서 티볼리용 배선을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아 커넥터를 직접 만들어 사용해야 합니다.

티볼리의 경우 현대 YF 소나타용 데크잭과 동일한 커넥터를 사용하고 있어 일단 이걸 국내서 구입...

 

YF소나타 투싼IX K5 K7 MD 오디오 데크잭 현대/기아 네비매립 변환잭 : 카오디오메이트

[카오디오메이트] 온라인 유통[1위]전문몰-내비게이션|매립마감재|DMB안테나|후방카메라|DIY부자재자동차용품

smartstore.naver.com

위 링크의 것과 같은 디자인을 구입하면 됩니다.

원래는 커넥터를 직접 찝을까도 생각했지만 이 잭에 맞는 핀을 소량으로 살 방법이 없어 그냥 커넥터를 납땜으로 연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일단 매뉴얼을 보고 연결할 커넥터 핀을 선택합니다.

필수적인 선과 안드로이드 올인원 제품이 지원하는 기능들만 연결하면 되는데, 제 경우 별도의 아날로그 입력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 K6가 외부마이크를 지원하지 않으니 이 기능들을 제외합니다.

커넥터를 맞게 재 배열한 다음 와이어 스트리퍼로 끝을 벗기고

잘 맞추어 납땜한 후 수축튜브로 감싸주면 끝

일단 대충 배선을 마무리하고 동작되는 걸 확인했습니다.

그럼 세부 세팅은 다음 글에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