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자작기/사용기 및 리뷰

휴대폰, 스마트워치, 이어폰 동시 충전이 가능한 3-in-1 무선 충전기

by 이런 저런 2021. 1. 28.

최근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들이 많아지면서 케이블을 기기에 직접 주렁주렁 다는 것을 피할 순 있게 되었지만 이제는 충전기가 거추장스럽게 많아지더군요.

물론 무선 듀오 충전기가 다수 있긴 하지만 대부분 애플 생태계 제품이거나, 아니면 삼성 듀오 충전기처럼 바닥면에서 충전하는 형식인데, 이런 경우 밀레니즈 루프 스타일의 시곗줄을 사용하는 경우 거치가 불편해 구입하진 않았습니다

<삼성의 트리오 무선충전기, 3가지 장비 충전기 가능하지만 스마트워치 거치가 불편한게 이 방식의 단점입니다.>
<이건 벨킨의 애플용 무선 충전기, 이런 스타일의 스마트워치 거치용 제품이 맘에 들었는데 삼성 갤럭시워치 용으로는..>

그래서 가끔씩 알리익스프레스를 둘러보며 이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있을까 검색해봤는데, 마침 괜찮아보이는 제품이 보여 한번 구입해봤습니다.

제품 소개

알리에서 찾은 제품으로 아래 링크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ko.aliexpress.com/item/4001150848570.html?spm=a2g0s.9042311.0.0.30684c4dFKU3Rg

 

US $23.95 50% OFF|3 in 1 무선 충전기 10W iPhone 11 pro/XR/Xs Max 용 고속 충전 Apple Watch 5 4 3 Airpods pro with EU Ch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많은 알리 제품들이 그러하듯, 별다른 제품명은 없고 지극히 알리스러운 제품명이 붙어 있습니다.

쇼핑몰 링크를 보면 흰색과 검은색, 그리고 애플과 삼성(용은 아마 일반적인 qi 호환일 듯) 지원으로 나뉘며, 별도의 QC3.0지원 USB 충전기를 추가로 구입 가능한데, 제 경우 이미 있는 충전기를 활용할 생각으로 충전기 없이 단품 구입했습니다. 

충전기 없는 검은색, 삼성 호환 제품군의 가격은 배송비 무료에 23.95$입니다.

물 건너온 제품 박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비닐 포장으로 보냈기에 좀 찌그러졌지만 내부 물품엔 큰 문제 없었습니다.

제품 형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레탄 코팅된 듯 한 단순한 디자인으로, 생각보다 그렇게 싼티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삼성 정품이나 벨킨제품 같은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니지만요.

상단엔 스마트워치용 거치대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 기어 호환이지만 비슷한 qi규격의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다른 스마트워치가 있다면 아마 지원될 듯 합니다.

앞에는 스마트폰 거치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거치대 앞에는 충전 인디케이터 역할을 하는 받침대가 붙어있습니다.

그리고 바닥면에는 무선 TWS 이어폰용 충전대가...

에어팟 충전이 가능할 진 모르겠지만 삼성의 버즈 시리즈 중 무선충전 지원 제품이나 QCY의 T5 Pro 같은 제품들 충전은 가능할 듯 합니다.

후면에는 USB-C 단자가 있습니다. 

하단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QC 3.0을 지원하는 유선 충전기를 USB-C로 연결하면 무선고속충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USB-C 케이블도 하나 동봉되어 있습니다.

사용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USB-C 충전기와 연결한 후 각각 크래들에 장비를 거치하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갤럭시 S10 에서 정상적으로 고속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충전 인디케이터도 들어와있군요.

 QC 규격의 9V 충전을 지원합니다.

결론

큰 기대는 하지 않고 구매했지만, 비교적 무난한 디자인에, 그럭저럭 쓸만한 제품인 듯 합니다.

현재는 QCY T10을 즐겨 쓰고있어 무선충전 TWS 자리는 쓸 일 없겠지만 추후 갤럭시 버즈 등을 구입한다면 이어폰 충전까지 하나의 독을 통해 모두 수행할 수 있어 책상위 공간을 줄일 수 있을 듯 합니다.

침대맡에 놓으려 구매했지만 이 정도면 회사에도 하나 구입해 거치해 놔도 괜찮을만한 아이템인 듯 하군요.

댓글